다이어타이드의 가장 불길한 연례행사는 로샨의 마법 효과가 중지되는 날입니다. 그의 무서운 동굴에서 풀려난 로샨은 지긋지긋한 열망을 만족시킬 유일한 음식인 그리빌 사탕을 찾는 데 열중합니다.

로샨이 끝없는 밤을 헤치며 배회하는 동안, 영웅들은 단 것으로 각자의 금고를 채웠습니다. 각 팀은 누구보다도 많은 사탕을 모으는 데 열중했고... 로샨이 그 냄새를 감지했습니다! 이제 로샨은 비늘로 뒤덮이고 날개가 달린 신화에서 나온 듯한 모습으로, 골목대장처럼 어떤 영웅의 저지라도 무릅쓰고 사탕을 손에 넣을 것입니다.

로샨의 배가 가득 차면 '설탕 과다 섭취' 상태가 되어 주변인들을 모두 곤경에 빠뜨립니다. 로샨을 진정시키려면 래디언트와 다이어 영웅 모두의 힘과 속도와 지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로샨을 잠재우고 나면 달콤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로샨은 평소 치즈와 불멸의 심장을 품고 다니지만, 다이어타이드 기간에는 희귀한 정수는 물론 알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계가 째깍대고 있습니다! 새벽의 수탉과 황혼의 늑대가 목이 쉬고 있습니다!

로샨을 상대로 싸움이 벌어질 때마다 고압적인 심판의 눈이 모든 것을 보고 기록해, 창공의 위대한 기록원에게 날아가 이를 보고합니다. 다이어타이드 기간에도 모든 이들의 관심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빌 사탕의 제조법은 야우론 제과점에서 철저히 비밀리에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조법을 알고 나면 식욕이 싹 가실 것입니다!

사실 그리빌이 재료의 진상을 파악한다면, 야우론의 제과점들은 모두 위기에 빠질 것입니다. 하지만 그리빌은 글을 읽지 않는 데다가 '야우론'의 실제 발음은 쓰인 것과 전혀 다르므로, 이곳에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실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빌 한 마리를 잡습니다. 색색의 그리빌 사탕 고문대 위에서 잡아 늘인 후 1만 번 접고 주문을 외우면 다채롭고, 향긋하고, 딱딱하고, 매우 오돌토돌한 사탕이 탄생합니다!

누가 봐도 로샨만이 소화할 수 있는 음식이지요?

다이어타이드 기간이 너무 무섭다고 느껴진다면, 쇼핑으로 다이어타이드의 영혼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도타 상점에서 원소술사, 죽음의 예언자, 바람순찰자, 항마사의 기간 한정 아이템은 물론, 다이어타이드 전투 중에 입수할 수 있는 다이어 상자의 열쇠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비통한 분위기인 다이어 축제의 일부이므로 다소 무서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귀여운 아기 로샨을 떠올려보면 크게 불길하게 여겨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역설적이게도 다이어타이드 축제의 절정은 환희 그 자체입니다.

물론 혼돈을 사랑하는 그리빌 떼가 도착하고, 그들이 번식하는 모습이 기쁘게 느껴질 경우에만 해당되는 말입니다!

다이어타이드 기간에는 알을 잘 지켜야 합니다. 로샨이 떨어뜨린 정수를 먹일지 말지는 각자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늙은 현자의 말에 따르면 새끼들은 아주 예민하고, 각 정수는 부화에 독특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 미친 행동에 정해진 방법이 있을까요? 시행착오와 결과 비교를 거듭해 그리빌 사육의 법칙을 밝혀내세요.

영웅이 로샨을 찾아 살해하면 반드시 알이 떨어집니다. 더 과감한 실험을 하고 싶다면 도타 상점에서 그리빌 알 역시 판매 중입니다. 여러 개를 구입해서 그리빌 사탕의 맛을 체험해보세요.